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2030 부동산 실전투자 : 당산신동아파밀리에1편
    부동산 2021. 3. 30. 07:33

    회사를 다니려면 물론 집이 있어야 한다.

    회사가 여의도라, 가까운 곳에 집을 구하고 싶었고

    수차례 임장결과, 영등포 당산동의  당산신동아파밀리에 를 찾았다.

     

    아파트를 사면서 고려한 사항을 공개하며,

    읽어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.

    (2016년 작성글)

    1.고려사항

    1) 여의도 출퇴근 편의성

     

    여의도로 출퇴근하기 위해서는 지하철 5 9호선, 버스(5012 6628 등) 접근성이 좋아야 한다.

    2) 아파트 가격 (25평기준)

     

    30평대는 가격이 6억을 훌쩍 넘고,

    남자 혼자 살기에는 너무 크다고 생각했다.

    4억중반 가격이 내가 동원 할 수 있는 최대범위

    (부모님과 공동명의)

    3)  저개발 지역

    임장을 다니면서 역세권, 도심 접근성이 좋으면서도 저개발 지역을 찾을려고 노력했다.

    아직 싱글이라, 충분히 몸테크를 할 각오가 있었다.

    4) 개발 호재

    저평가된 아파트를 찾고, 그 뒤로 좁히니 주변 개발호재가 있는 곳을 필터링했다.

    영등포의 대표적인 개발호재는 '제2세종문화회관'이었다.

    주위에 앞의 조건을 맞는 곳이 몇군데 나왔다.

    5) 연식 , 계단식

    재건축을 잘 모르기도 하고, 실입주를 할 것임으로

    수도, 난방 등이 편리한 2000년대 후반에 건설된 아파트를 찾았다.

    또 향후 투자가치를 생각해서 복도식보다는 계단식에 주목했다.

    6) 주차

    오피스텔 살 때, 주차장이 부족때문에 힘들었다. 

    아파트 주차장을 주간, 야간,주말 방문해서 주차가 여유있는지 확인하였다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